대도시권 경제를 움직이는 글로벌 상품거래
교역, 혹은 상품거래는 도시가 처음 생겨날 때부터 성장의 엔진이었습니다. 어찌보면 지역 성장의 메카니즘은 간단할 수도 있습니다. 도시가 성장하기 위해서는 기업과 마찬가지로 흑자가 나야 합니다. 즉 다른 지역에서 사오는 것보다 다른 지역에 파는 것들이 많아야 성장할 수가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교역, 혹은 상품거래는 도시가 처음 생겨날 때부터 성장의 엔진이었습니다. 어찌보면 지역 성장의 메카니즘은 간단할 수도 있습니다. 도시가 성장하기 위해서는 기업과 마찬가지로 흑자가 나야 합니다. 즉 다른 지역에서 사오는 것보다 다른 지역에 파는 것들이 많아야 성장할 수가 있다는 이야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