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메뉴 열기/닫기

서울 정책아카이브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새소식

서울시민은 Seoul for you, 외국인은 Seoul, my soul

등록일 2023-02-03 글쓴이 seoulsolution
배포일
2023-02-03
관할부서
홍보기획관 서울브랜드담당관
- 서울 신규브랜드 슬로건 선호도 조사에 국내․외 약 40만명 참여
- 국내 1위는 Seoul for you, 해외 1위는 Seoul, my soul로 근소차
- , 1,2위 슬로건 결선투표로 시민 의견 들어 최종 결정할 것

서울시가 신규 도시 브랜드 개발을 위해 20221228일부터 2023131일까지 슬로건 선호도조사를 추진한 결과, 온․오프라인을 통해 내․외국인 총 397,721명이 참여하였다.
시는 서울의 가치찾기공모전을 통해 제출된 키워드를 토대로 서울의 정체성을 도출하고, 서울의 정체성과 비전을 담은 슬로건 후보 4개를 선정, 국내․외 선호도 조사를 실시하였다.
○ 온․오프라인을 통해 국내․외 397,721명이 조사에 참여하였으며, 이 중 내국인은 185,300, 외국인은 212,421명이다.

그 결과 전체 1위는 Seoul, my soul, 2위는 Seoul for you이고, 내국인은 Seoul for you, 외국인은 Seoul, my soul을 각각 1위로 선택하였다.
Seoul, my soul148,466, Seoul for you138,825, Amazing Seoul70,395, Make it happen, Seoul40,035표를 얻었으며,
Seoul, my soulSeoul for you는 조사기간 동안 1, 2위를 다투며 최종 9,641표 차이(총 투표 수의 2.4%)Seoul, my soul1위를 차지했다.
다만, 국내 1위는 Seoul for you(38%), 해외 1위는 Seoul, my soul(44.2%)로 내국인과 외국인이 선호하는 슬로건이 상이했다.

시는 1, 2위 표차가 총 투표수의 2.4%로 근소한 차이고, 해외와 국내 선호 슬로건이 달라 추가적인 의견수렴 절차가 필요하다고 판단, 2월 중순경 최종 결선투표를 실시하기로 했다.
 
최원석 서울시 홍보기획관은 서울의 새로운 브랜드 개발에 많은 시민참여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면서 향후 있을 최종 결선투표에 참여하여 시민의 손으로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을 직접 뽑아주시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