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메뉴 열기/닫기

서울 정책아카이브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새소식

서울시 '퇴근길 가정행복 도시락‧밀키트 할인지원' 확대… 매월 4만 명 혜택

등록일 2023-03-22 글쓴이 seoulsolution
배포일
2023-03-22
관할부서
여성가족정책실 가족다문화담당관
- GS25편의점 이어 CU편의점도…매달 4만 명, 연간 총 38만 명 지원
- 편의점 앱 통해 도시락‧밀키트 20% 할인, 커피 등 편의점 카페도 25% 할인
- 4월분 신청부터 매월 23일 오전 9시부터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선착순 접수
- 퇴근 후 저녁식사 준비 부담‧시간 확 줄여 아이와 더 많은 시간 보내도록 지원


서울시는 「엄마아빠 행복 프로젝트의 하나로, 엄마아빠가 퇴근 후 아이와 더 많은 시간을 보내도록 도시락, 밀키트 등을 2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퇴근길 가정행복 도시락・밀키트 할인지원사업을 추진 중이다. 작년 10월 사업 개시 이틀 만에 조기 마감된 데 이어서, 올해 3월분 신청도 하루 만에 완료될 정도로 엄마아빠들 사이에서 호응이 높다.
○ 사업을 이용한 엄마아빠들은 직장에 다니면서 자녀 식사 챙기기 어려운 경우가 많은데, 정말 유용하게 잘 쓰고 있다. 우리 집에는 꼭 필요한 사업이다.” 등 의견을 남겼다.
 
특히, 4월부터는 CU편의점(BGF리테일)과 「퇴근길 가정행복 도시락・밀키트 할인지원 업무협약을 새롭게 체결함에 따라 매월 4만 명, 연말까지 총 38만 명이 혜택을 받게 된다.
○ 현재 서울시-()GS리테일 간 협력으로 GS25편의점 할인 쿠폰을 매월 2만 명씩 지원하고 있다.
 
서울시는 CU편의점의 참여로 더욱 풍성해진 퇴근길 가정행복 도시락‧밀키트 할인지원’ 4월분 신청을 323() 오전 9시부터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시스템(https://yeyak.seoul.go.kr)을 통해 선착순으로 는다고 밝혔다. 지원대상은 서울거주 만 18세 이하 자녀가 있는 가구다.
 
4월분 신청부터는 매달 동일하게 전월 23일부터 3일간 접수하며, 해당 1일에 쿠폰을 발송하는 것을 원칙으로 추진한다.(접수시작일, 쿠폰발송일이 휴일인 경우 다음 날 처리) 자세한 내용은 공공서비스예약시스템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43()(매월 1일 원칙, 휴일은 익일) 휴대전화 문자로 쿠폰이 발송된다. 쿠폰 수령 후 정해진 기간 내에 쿠폰번호를 협력사에서 운영하는 앱에 등록해서 한달 동안 일부 제품을 2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구독서비스에 무료로 가입 후, 편의점을 직접 방문해서 휴대폰 앱의 큐알(QR)코드를 제시하고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하면 된다.


이번에 새롭게 추가되는 CU편의점은 「엄마아빠 행복 프로젝트」를 위한 전용 구독쿠폰 2종을 선보인다. 한달 동안 도시락, 밀키트, 주먹밥 등을 20% 할인 받을 수 있는 한끼 코스(30일 간 15개 상품) ▴아메리카노를 25% 할인 받을 수 있는 ‘GET 아메리카노(30일 간 60).
○ 선착순 신청에 성공한 대상자에겐 43() 전용 주소(URL)가 문자로 발송되며, 주소(URL)를 클릭해 서비스에 가입하면 된다.

김선순 서울시 여성가족정책실장은 “‘퇴근길 가정행복 도시락·밀키트 할인지원사업에 GS리테일이 참여한 데 이어서 4월부터 BGF리테일이 새롭게 참여하여 매월 총 4만 명이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아이 키우는 엄마아빠의 고단함은 조금이나마 덜어드리고, 기업은 이익을 사회에 환원하는 윈윈(win-win)하는 사업으로 의미가 크다이달부터 매월 23일마다 신청을 받을 예정이니 관심 있는 엄마아빠들이 신청 날짜를 놓치지 않고 혜택을 누리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