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민간기업과 손잡고 ‘디지털 약자와의 동행’ 추진
- 시, 더 많은 시민에게 디지털 역량강화 기회를 제공하고자 롯데GRS와 업무협약 체결
- 서울시 내 롯데리아 매장을 순회하며 어르신 키오스크 현장 체험교육 기회 제공
- 외식기업 최초 ‘천천히 해도 괜찮아요’ 캠페인에 동참하여 배려문화 확산에 기여
□ 서울시는 공공기관을 중심으로 추진하였던 디지털 역량강화 교육, 디지털 안내사, 디지털 약자 배려 캠페인 ‘천천히 해도 괜찮아요’ 등 디지털 약자와의 동행 사업을 더 많은 시민이 이용할 수 있도록 민간기업과 협력을 추진해 왔으며, 외식기업으로는 최초로 롯데GRS와 함께하기로 했다.
○ 서울시는 시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롯데리아, 엔제리너스, 크리스피크림도넛 등을 보유한 대표 외식기업인 롯데GRS와 9일(목) 서울시청에서 「디지털 약자와의 동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이날 업무협약식은 김진만 서울시 디지털정책관과 이원택 롯데GRS 마케팅부문 상무가 각 기관을 대표하여 업무협약에 상호 서명, 교환하였다.
□ 이번 협약을 통해 서울시와 롯데GRS는 우리 사회에서 어르신 등 디지털 약자에 대한 관심과 배려가 지속적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① 디지털 약자 친화형 키오스크 사용 환경 조성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 및 롯데GRS 매장 내 선도적 설치
② 롯데리아 매장 내 어르신 키오스크 교육 및 현장체험 지원
③ ‘서울시 디지털 약자와의 동행’ 캠페인 동참 및 디지털 안내사 활동지원 등을 상호 협력하기로 약속하였다.
○ 롯데GRS는 디지털 약자를 위한 키오스크 개발에 힘쓰고 있으며, 대표적인 외식기업답게 선도적으로 무인주문기기 고도화 작업을 통해 2024년을 목표로 약자 친화형 키오스크를 선보일 계획이다.
○ 아울러 서울시 디지털 배움터와 연계해 연간 500명의 디지털 약자 대상 교육 지원 및 현장 체험을 지원하기로 약속하였다.
○ 또한 지난해 공공부문에서 성공적으로 추진된 ‘디지털 약자와의 동행’’ 캠페인에 외식기업 최초로 참여하게 되었다. 롯데리아 매장 내 홍보물 부착 등 홍보지원을 통해 우리 사회의 배려문화 확산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매장 내 키오스크를 이용하는 디지털 약자를 도울 수 있도록 디지털 안내사의 활동 지원도 약속하였다.
□ 김진만 서울시 디지털정책관은 “롯데GRS와의 업무협약은 디지털 약자와 더욱 폭넓게 동행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그간 패스트푸드점 등 일상생활에서 키오스크 사용이 부담스러웠던 분들께는 편안하게 키오스크를 이용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는 한편, 일반시민분들께는 디지털 배려문화를 확산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밝혔다.
- 서울시 내 롯데리아 매장을 순회하며 어르신 키오스크 현장 체험교육 기회 제공
- 외식기업 최초 ‘천천히 해도 괜찮아요’ 캠페인에 동참하여 배려문화 확산에 기여
□ 서울시는 공공기관을 중심으로 추진하였던 디지털 역량강화 교육, 디지털 안내사, 디지털 약자 배려 캠페인 ‘천천히 해도 괜찮아요’ 등 디지털 약자와의 동행 사업을 더 많은 시민이 이용할 수 있도록 민간기업과 협력을 추진해 왔으며, 외식기업으로는 최초로 롯데GRS와 함께하기로 했다.
○ 서울시는 시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롯데리아, 엔제리너스, 크리스피크림도넛 등을 보유한 대표 외식기업인 롯데GRS와 9일(목) 서울시청에서 「디지털 약자와의 동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이날 업무협약식은 김진만 서울시 디지털정책관과 이원택 롯데GRS 마케팅부문 상무가 각 기관을 대표하여 업무협약에 상호 서명, 교환하였다.
□ 이번 협약을 통해 서울시와 롯데GRS는 우리 사회에서 어르신 등 디지털 약자에 대한 관심과 배려가 지속적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① 디지털 약자 친화형 키오스크 사용 환경 조성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 및 롯데GRS 매장 내 선도적 설치
② 롯데리아 매장 내 어르신 키오스크 교육 및 현장체험 지원
③ ‘서울시 디지털 약자와의 동행’ 캠페인 동참 및 디지털 안내사 활동지원 등을 상호 협력하기로 약속하였다.
○ 롯데GRS는 디지털 약자를 위한 키오스크 개발에 힘쓰고 있으며, 대표적인 외식기업답게 선도적으로 무인주문기기 고도화 작업을 통해 2024년을 목표로 약자 친화형 키오스크를 선보일 계획이다.
○ 아울러 서울시 디지털 배움터와 연계해 연간 500명의 디지털 약자 대상 교육 지원 및 현장 체험을 지원하기로 약속하였다.
○ 또한 지난해 공공부문에서 성공적으로 추진된 ‘디지털 약자와의 동행’’ 캠페인에 외식기업 최초로 참여하게 되었다. 롯데리아 매장 내 홍보물 부착 등 홍보지원을 통해 우리 사회의 배려문화 확산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매장 내 키오스크를 이용하는 디지털 약자를 도울 수 있도록 디지털 안내사의 활동 지원도 약속하였다.
□ 김진만 서울시 디지털정책관은 “롯데GRS와의 업무협약은 디지털 약자와 더욱 폭넓게 동행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그간 패스트푸드점 등 일상생활에서 키오스크 사용이 부담스러웠던 분들께는 편안하게 키오스크를 이용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는 한편, 일반시민분들께는 디지털 배려문화를 확산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