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관협력포럼소개

서울시 도시정책 수출, 민간기업과 함께 합니다.

서울시 우수정책 해외진출사업은 민간기업, 유관기관과의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서 이루어집니다. 급속한 도시화 문제를 짧은 기간 내 해결해 온 서울의 <발전경험과 노하우>, 민간기업의 <전문 기술, 해외사업 경험>, 유관기관의 <해외 네트워크> 등을 결합하여 해외도시개발 사업의 시너지 효과를 창출해 나갈 수 있습니다.

유관기관은 유무상 ODA재원 및 진출 정보를 제공하고 서울시는 도시운영 노하우를 제공하고 민간기업은 전문기술력과 진출경험을 제공하는 민관협력을 구상

 

서울시는 ‘14년 7월 30일 197 개 유관기관, 민간기업 등이 참여한 가운데 유관기관 상호 협력을 위한 공동선언문을 채택하고「서울시 국제도시개발 민관협력포럼」창립하였습니다. 민관포럼 운영을 통해 서울의 도시경험 노하우 및 행정력과 민간기업의 전문기술력 및 진출경험이 융합된 실질적 협력관계의 형성을 위해 민관이 상시 협력할 수 있는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자 합니다. 또한 민관협력 해외진출에 관한 정보교류 및 네트워크의 장을 마련, 서울의 도시운영경험 및 노하우와 민간의 전문기술력 및 진출경험을 기반으로 민관이 협력하여 해외진출 사업성과를 확대하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창립포럼 기록

공동선언문


구성도

3f9284wl91wAAAABJRU5ErkJggg==

운영

서울시해외진출 민관협력 플랫폼 구성 - 1.전체포럼(분기별), 2.분야별 포럼협의체(분기별), 3.포럼운영협의회(분기별), 4.온라인포럼사무국(상시/온라인)

현재 민관협력포럼은 ①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위한 운영협의회, ② 민간기업과의 협력을 위한 분야별 민관협의회, ③ 민관 네트워크 구축, 사업 활성화 방안 논의를 위한 민관협력포럼 ④ 민간기업과의 상시 소통을 위한 「서울정책아카이브」 내 협력사업 제안 코너 등을 통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운영현황

운영협의회   ․주관 : 서울시 (해외도시협력담당관)
․구성 : KOTRA, KOICA 등 유관기관
․기능 : 유관기관과의 사업정보 공유, 협력사업 발굴, 자문 등
     
민관협력포럼   ․주관 : 서울시(해외도시협력담당관)/상하반기 2회
․기능 : 민간기업과의 네트워크 구축, 협력사업 발굴 등
     
분야별
민관협의회
  ․주관 : 서울시 해외사업 부서 (6개 중점 분야)
․구성 : 서울시, 민간기업, 전문가 등 10∼50명 구성
․기능 : 정보교류, 협력사업 발굴, 공동 사업 추진 등

연락 및 문의

민관협력포럼 자료 보기(클릭) 

해외 인프라 발주 정보 보기(클릭)

민관협력 포럼 신청 (아래 첨부파일 참고)

서울시 민관협의회 가입신청서.hwp